2012년 3월 4일 일요일

Part2 3장 Class의 기본

열혈강의 C++프로그래밍을 읽고, 주관적으로 기억이 잘 안난다거나, 중요하게 생각하거나, 참조할만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린 내용이다.

3-1 구조체와 클래스

  • C언어와 달리 C++메커니즘에는 사용자 정의 자료형과 기본자료형을 동일시하자는 기본 철학이 담겨있다. (struct Person을 정의 하고, 선언시 struct Person p 와 Person p 차이)
  • C언어 에서의 구조체는 멤버 함수를 갖지 못한다, 그러나 C++에서는 가능하다.(C와 C++에서 구조체는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.)
3-2 클래스와 객체

  • 데이터 추상화 : 현실세계의 사물을 데이터적 측면과 기능정 측면을 통해 정의하는 것, 클래스화, 객체화(인스턴스화
3-3 클래스 멤버의 접근 제어
3-4 멤버 함수의 외부 정의

  • 클래스의 멤버 함수를 내부에 정의 한다는 것은 외부에 정의하는 것과 달리 in-line으로 처리할 것을 요구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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